Friday, September 29, 2017

Round round Around

지고르니예 고르예
블레드
블레드 성
흰눈이 쌓여있는 멀리 높은 산은 놀라왔다. 스위스 융플라우도 아니고 대부분의 높은 산엔 눈이 제법 더운 날인데도 눈이 녹지 않고 남아 있었다.

슬로베니아 최고의 힐링 명소로 줄리안 알프스의 보석으로 불리는 '블레드'
       호수면 100미터 높이의 절벽위에 세워져 있는 블레드 성, 티토별장
       줄리안 알프스 산맥에 둘러싸인 블레드 호수

블레드 성
블레드 호수 끝자락에 위치한 블레드 성은 깍아지르는 듯한 절벽 100미터 정상위에 세워진 요새이다. 브레드 시내 전체와 브레드 호수를 파노라마믹하게 조망할 수 있다. 중세 풍의 건물들과 분위기 있는 카페테리아와 레스토랑의 테라스에서 여유를 즐겨볼 수 있다.

블레드 호수
노니는 물고기들이 다 들여다 보이는 너무 깨끗한 호수

블레드 성을 오가는 교통수단인 이쁜 배를 타고 있을 땐 일어나면 배가 뒤집힌다. 내릴 때는 뒤에서 차근차근 한사람씩 앞으로 빠져 나간다. 함께 일어나면 물속으로 들어간다.

기념샷

사방 곳곳이 엽서샷 어찌 이럴 수가~~~

블래드 성에서 행복하다.

블래드 성 커피는 숙면을 위해 참았지만 인증샷은 피할 수 없었다.

초현실주의자의 '달리'의 얼굴을  초현실적인 블래드에서 보게되다.





이탈리아의 땅끝마을 트리에스테
        슬로베니아의 국경지대이자 illy 커피의 본고장이며 아드리아해의 항구도시이다. 인구 20만명의 이탈리아 동북부의 작은 해양도시이며, 과거 1382년부터 1918년까지 오스트리아령으로 번영을 누렸던 도시라고 한다. 역사적으로 지금까지도 여러 민족(슬로베니아 및 크로아티아의 소수민족 포함)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태리 내륙에서 볼 수 없는 동방정교회의 교회도 볼 수 있다.

이탈리아 아이스크림 맛있다길래 냠냠 먹고 해변가 부두에 누워있는 많은 사람들을 보며 센프란의 바다사자들의 휴식을 생각했다. ㅋㅋㅋ

트리에스테의 중심인 우니타디탈리아 광장
1905년 지어진 황금빛 모자이크가 특징인 도청사
일리 에스프레소는 그야말로 한모금샷! 얼른 무료 화장실 이용~~~참고로 유료화장실이 대부분이라 무료가 주어진다면 기꺼이 동참하는 것으로 여행에 대한 예의를 다하였다.

일리 커피를 사볼까 하고 들려 보았는데 직원들 휴식시간이었다. 그래서 사진이나 찍자며 ㅋㅋㅋ.

막 거리를 걸어 다니다

오토각으로 이동-송어구이정식:그릴에 구운 송어에 감자 샐러드를 곁들인 음식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