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ly 29, 2016

Push~Pull

올 여름 마지막 장마비가 내리는 날에, 빨간 우산을 들고 물가를 걸어보는 즐거움은 신발이 젖더라도 포기할 수 없는 즐거움이다.  평소와 달리 노랗게 차오른 힘찬 물살이 만드는 깊은 물결소리가 있는 물가를 걷는 사람이 많지 않아 더 운치가 있었지 않나 싶다.

내가 노는 물가엔 시간이 주름진 나보다  젊고 조직있는  여인들이 있다.  조직이란 얼마나 강하고 아름다운 것인가! 함께 밥먹고, 커피 마시며 이루어낸 끈끈한 관계를 형성한  그녀들은 알게 모르게 텃세를 한다. 그 장소에 맞는 문화란 어떻게 형성되는 것인지? 나름 저항하고 싶은 생각에 그들이 요하는 것을 거부해 보았다. ㅋㅋㅋ 미움받을 짓을 해보았더니 역시나 눈을 마주치지 않는다.ㅎㅎㅎ '미움 받을 용기 2'가 나왔다고 하니, 다시 책을 들고 혹시라도 찾아올 후회에 대한 대비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뭣이 중요헌디?

 책이라도 몇권 읽긴 해야 한다는 밑바닥 부딪히는 소리를 듣긴 했다. 뭣이 중요한 것인지 자꾸만 헷갈리고 그렇게 어리석게 산다. 물가에서 깨달은 긍정적인 것 하나는 리듬을 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밀때는 밀고 당길 땐 당기고 그리고 회복할 때를 만들며 리듬을 타며 무리하지 않는 것이 인간관계에도 필요할 것인데 언제나처럼 오늘도 난 사람들을 밀어 내었다. ㅋㅋㅋ 댕길 힘이 없는 이유는  리듬을 못타고 너무 밀었기 때문이라는 것은 알지만서도 성격이 모자라 잘 안되니 팔자라 여기고 그냥 혼자 잘 놀기로~~~

작품을 할 때 쓰는, 밀고 댕기기를 하면 입체감이 살아 나 생동감이 있었는데,  현실적인 삶은 너무 탁하고 건조한 것이 아무래도 그림자가 없어서인가? 내안의 빛을 잃어 발광하지 못함이야! 이쁜척 잘난척 그런 것 물가에서 하는 것 아닌데...척척해 보이는 것은 물가라서 어쩔 수 없는 것인지?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