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March 19, 2025

걸어서 출근

 '걸어서 출근' 하고 싶은 바램이 마침내 실현되었다. 버스를 타지 않고, 지하철을 타지 않고 두 발로 걸어서 출근할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다. 물론 결단을 내리기 위해 하나를 버리고 하나를 얻는 셈법을 해야했지만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아 들이기로 한다. '단기 계약'으로 인한 변화에 적극적으로 방법을 모색하고 적응해야 하는 숙제를 안게 되었지만, 이 또한 나의 삶을 정체되지 않고 더 성숙하게 만드는 긍정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고 믿어버리기로 한다. 

'축하합니다~~~~~'란 문자를 마침내 받은 것이다. 여기저기 지원서를 제출하며 간절히 바라던 일자리를 구하게 된 것이다. 미리 나이탓을 하며 포기하지 않고, 꺽이지 않는 마음으로 열심히 기회를 만들어낸 자신이 대견스럽기도 하다. 어찌 망설임과 흔들림이 없었겠는가. 그렇다, 할 수 있다고 믿으면 할 수 있다!

교육현장에 나가기 전, 무엇보다도 '인내심'을 품은 '기다림'을 장착하고 본다. '스턴버그'(심리학자)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에서 완전한 사랑을 위해 필요한 세 가지를 열정친밀, 그리고 헌신을 언급했다고 한다. 열정을 품은 마음에 '인내심'을 장착하고, 친밀감은 '기다림'을 장착하고, 헌신엔 '열정'을 장착하는 것으로 '사랑'을 실천하기로 다짐해 본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