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ne 09, 2019

Moon Wave

Moon Wave(달의 흔들림), Mix Media, 40x40 inches

내면의 무의식적이고도 자연발생적인 풍경화를 끌어내기 위해, 남겨진 기억과 남겨진 캔버스 조각들을 그리고 추억의 장식적인 아름다움을 위해 '레이스'를 융합하였다. 덧대어진 '레이스'라는 재료는 엄마와 할머니의 문에서 비롯된 낭만적인 원형적인 꽃의 패턴으로, 나의 무의식적이고 잠재된 깊은 내면의 모양으로 그것은 본질적이고도 꿈같은 혹은 만져질 수 있을 것 같은 내 정원의 재질감으로 왔다; 이런 만져질 것 같은, 기억의 두드러진 만져짐을위해 제한된 색을 사용하기도 하였다. 자투리 캔버스 천 조각들은 모여서 내 정원의 배경바탕을 만들었으며, 그 과정 속에 드러난 거칠고도 매 마른 질감은 자연 발생적이었으며, 그것들 또한 자생 발생적인 잔뿌리로 견고히 뿌리를 내리지 않을 수 없었다. 내 정원의 토양을 만들고, 뿌리를 내리고 줄기를 뻗고, 꽃을 피우는 내면의 순간적이고도 찰나적인 내면의 풍경그림에 도달하게 되었다. 내 정원에 아직도 달이 꽃처럼 차오르고 사라진다.

이곳 피가디리 국제 겔러리에서 주체하는 아트 페스티발(6/21~6/30)에 참가하게 되었다. 간만에 미술대전에 입선을 하게 되니 기쁘기 그지 없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