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March 17, 2019

Smile Reaction

'the Old Man & Gun'이란 영화를 뒤늦게 집에서 보았다.  '로버트 레드포드'의 영화 은퇴작이라 아쉬운 마음에  83세의 연륜있는 얼굴을 바라보게 되었다. 영화에 나오는 내용은 대부분이 실화에 기반을 두었다고 했다. 1980년대의 은행강도의 이야기로 총은 가지고 다녔으나 사용하지 않고 그의 자상하고 품위있는 자세로 강도질을 하고 잦은 탈옥을 하며 삶이 강도 본능으로 채워져야만 살아갈 수 있었던, 웃음을 머금고 있었던 한 사람의 이야기다.

'로버트 레드포드'를 위한 영화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이곳저곳에 그의 영화를 패러디한 부분들이 있었던 모양이다. 주름진 얼굴의 83세의 로버트 레드포드의 뒷모습은 젊은 청년처럼 젠틀해 보였다. 시간을 품은 얼굴에서 품어져 나오는 기품있는 미소가 멋졌지 싶다.

웃는 얼굴에 침을 뱉을 수 없고, 웃어야 웃을 일이 생긴다는 말도 있다.  그리고 웃어야 복이 온다는 말도 있다.  웃음에 관한 좋은 말을 찾아 보자니,

보통 사람은 남을 보고 웃지만, 꿈이 있는 사람은 꿈을 보고 웃는다.-작자 미상

행복하기 때문에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해지는 것이다.

사람은 함께 웃을 때 서로 가까워지는 것을 느낀다.-레오 버스카글리아

웃음은 전염된다. 웃음은 감염된다. 이 둘은 당신의 건강에 좋다.-윌리암 프라이

웃음은 만국공통의 언어다.-조웰 굿맨

당신은 웃을 때 가장 아름답다.- 칼 조세프 쿠 쉘

웃음은 살 수도 없고, 빌릴 수도 없고, 도둑질할 수도 없는 것이다.-데일 카네기

꿈을 이뤘을 때를 상상하며 웃어라. 꿈과 웃음은 한 곳에 있다.

만일 이 세상이 눈물의 골짜기라면, 미소는 거기에 뜨는 무지개다.-트리

왜 웃지 않는가. 나는 밤낮으로 무거운 긴장감에 시달려야 했다. 하지만 만일 내가 웃지 않았다면, 나는 이미 죽었을 것이다.-아브라함 링컨

그대의 마음을 웃음과 기쁨으로 감싸라. 1천 해로움을 막아주고, 생명을 연장시켜 줄 것이다.-  윌리엄 세익스피어

함께 웃을 수 있다는 것은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로버트 오벤

오늘 가장 좋게 웃는 자는 역시 최후에도 웃을 것이다.-니체

살아간다는 것은 반응(reaction)이라고 한다. 반응한다는 것은 살아있다는 것이고, 주체적으로 능동적으로 제대로 나답게 웃으며 반응해 보기로 한다.  봄햇살로 가득찬 멋진 미소가 나 또한 있다. 아끼지 말기로 하자~~~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