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August 29, 2017

Jumps on the Rock


센프란에서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가기위해 소그룹 가이드 관광을 하게 되었다. 젊은 사람들과 함께 여행하는 것은 풋풋한 에너지를 받을 수 있는 것이라는 것을 체험하였다. 직장 생활을 잠시 휴직한 상태로 여행을 한달 남짓한 시간들을 만들어 여러 곳을 여행하는 젊은 이들을 보면서 부럽기도 하면서 군에서 훈련받고 있는 작은 아들과 회사일로 시간을 못만드는 큰아들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아들만 키운 중년 아줌마의 시선은 젊은 그녀들의 밝은 미소와 친절한 태도 그리고 마음 씀씀이가 미래에 맞이할 아들들의 여인들에 대한 희망사항을 보게 되었던 것 같기도 하다. 무엇보다도 잘웃는 그녀들의 행복한 모습이 주변 사람까지 환하게 비추더란 것이다. 물론 그에 따른 반응을 과격하게 보이던 잘생겨서 외로운 가이드님의 모습을 인내(?)해야 했던 것은 나의 몫이었지만 말이다. 

키 크고 바보같이 여자 말씀 잘 듣고 몸은 근육질의 남자가 좋다고 확실히 의사표현을 하는 딸들을 키워낸 그녀들의 엄마들이 보고 싶기도 하였다. 그녀들의 핑크빛 젊음을 보면서 괜시리 자신이 훅하고 팍하고 늙어버린 느낌을 받는 부작용은 있었지 싶다. 


하얀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돌산은 눈이 내린 겨울산의 모습이다. 강수량이 적은 탓으로 눈이 오는 겨울과 이른 봄을 제외하고는 황금빛 벨벳의 색을 가진 풀밭을 보게 된다고 한다. 침엽수들이 빽빽히 뿌리를 내리고 서있는 곳엔 키가 작은 활엽수나 나무들이 쉽게 자랄 수가 없다고 한다. 자연발생적인 화재와 사람들이 무심코 저지른 실수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는 일이 종종 있는 일이고 거대한 화재는 몇달 동안 계속되기도 하는 거대한 재앙이기도 한단다. 화재 후의 뒷처리는 인위적으로 하지 않는다는 자연에 대한 존중(?)적인 비관리같은 관리는 인상적이었지 싶다. (일부러 나무들을 산에 심지 않는다 한다) 키가 큰 침엽수들이 사라진 후 침엽수들의 씨앗이 때를 만나 새로운 나무를 들어 올리고 활엽수와 키작은 나무들이 산을 지키는 모습을 증명사진처럼 보게 되기도 하였다. 그리하여 새로운 세대가 또 뿌리를 내리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미래의 숲으로 자란다는 자연의 이야기가 있었다.


요세미티 폭포가 저멀리 보이는 사진이다. 눈이 많이 내리는 겨울의 요세미티 폭포늘 볼 수 없는 팔월이라 물줄기가 그럭저럭 내려오는 모습을 보아야 했다. 멀리서 아직도 타고 있는 화재의 연기가 밀려와 약간 뿌연 맛은 있지만 미세먼지는 아니잖는가! 거대한 대자연속의 사람들은 참으로 작게만 보였다. 방방곡곡 세계각지에서 몰려든 관강객들은 샌드위치를 가져와 냠냠 먹으며 자연이 주는 멋진 맛을 함께 몸속으로 밀어넣는 것을 부러워했다. 가방을 뒤져 먹을 것을 겨우 찾아내어 우리도 냠냠.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