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ly 11, 2017

Super Fun

단순한 즐거움으로 삶의 순간순간을 살아갈 수 있다면 좀 더 행복할 수 있을까. 'super fun'이란 단어가 적힌 수영모를 챙기면서 활짝 웃을 수 있는 마음도 함께 가져갈 수 있으리라 기대해본다.

단순한 즐거움으로 새로운 것을 탐험하라던 스승님들의 가르침이 떠오른다. 익숙한 것을 버리고 낯설고 불편한 것에 대한 도전은 결코 쉽게 맛볼 수 있는 즐거움은 아니다. 작업을 할 때 자신 안에서 일어나는 짓누르는 두려움과 불안을 이겨내는 한가지 좋은 방법은 즐거움으로 하는 것이다. 거창한 그 무엇을 위한 바깥세상에 촛점을 두다보면 방향을 잃기 쉬운 일이었던 것을 경험한 적이 있다. 언제나 내안에서 일어나는 에너지로 집중하고 몰두하는 것이며 그 과정속에 가슴 뜨거운 즐거움이 피어난다는 사실을 아직도 난 기억하고 있다.

너무 멀리 떠나온 것은 아닐까 하는 두려움에 미술사 책을 집어들었다. 혹시 가야할 길을 가지않고 쓸데없고 부질없는 일에 에너지를 쓰며 삶을 낭비하고 있지는 않나하는 불안감을 주체할 수 없어 책을 집어 들었다.  게으르고 열정없는 자신이 좁고 어두운 방에 갖혀있다.

시골에서 가져온 벌레먹은 깻잎과 붉은 고추가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이 기억난다.

주름진 우리 아버지께서 기르신 그것들을 방치해서 음식물 쓰레기통으로 가게 해선 아니된다는 사실에 난 오늘도 붓을 잡지 않을 핑계가 생겼다.

피할 수 없으면 즐기자고 했던가! 유행가 가사처럼 에라모르겠다 살림이나 하자고 했던가.

즐거운 하루를 보내자고 악어가 춤 튀기며 놀자한다~~~Super Fun~~~

Man Ray, 제목?

Cold Play, Viva la Vida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