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September 27, 2016

On Trail

가을비가 내리는 어두움을 앞두고 둥글레차를 마시며 괜시리 밀려오는 배고픔을 참아본다. 살찌는 시간이 된 것이라는 오래된 세포속의 본능들이 일어난 것일지도 모르겠다. 베란다에 서있는 화초들에게도 물을 주지 않는 게으름은 무엇때문일까? 버리지 못해서 비롯된 것임은 알고는 있으나 오늘도 그 깔끔한 결단이 실패한 것을 모른 척 한다.

그래서 배가 더 고픈것인가?

지난 토요일에 둘레길 걷기를 준비운동 없이 한 탓인지 아니면 종아리 근육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던 허약함 때문이었던지 아리는 고통을  견디다 그만 음식으로 극복하고는 있지 않는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일년이라는 시간동안 산을 오르지 않았으니 연약한 마음에 둘레길 걷기는 담당할 수 있을 것 같아 시도한 것이었는데 그만 셀 수 없는, 인내심을 시험하던 그 막막한 계단에서 안쓰던 근육을 심하게 사용하였나 보다. 그리하여 신음하며 먹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푸른 나무들이 만드는 그림자와  푸근한 산길을 걷는 건강함이 있었기에 시간을 만들어 일주일에 한번 산행을 할까 하는 푸른 마음이 들기도 하였던 것 기억하고 싶다.  가마니가 깔려 있는 둘레길을 걸으며 가만히 있지 않으니 살아있는 느낌을 받는다며 아재게그까지 겉들이면서 침묵하며 걸을 수 있는 좋은 사람이 있다는 것이 행복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기도 하였다.  그런데 사람들은 시끄럽기 그지없다. 나이가 든 것인지 아니면 이제 재미없는 사람이 된 것인지 시끄럽게 이야기 하고 가는 사람들로 부터 불쾌감을 받았기도 하다.  왜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의 사사로운 이야기를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들으며 계속 가야 하는 것인지 하며 수다떠는 사람들을 피해 산속을 걸었다.

입 다물고 조용히 산속을 걷는 것이 좋다.  숲속의 바람소리도 듣고 새소리도 듣고 그런데 사람들 떠드는 소리는 듣기가 싫은 것을 새삼 인지하였던 걷기였던 것 같다. 이곳의 사람들은 가끔 예의라는 것이 없다는 생각이 자주 든다. 엘리베이터 속에서 주위 사람들을 아랑곳하지 않고 본인의 일에 집중하며 소리를 내는 사람들, 기차안에서 긴 통화를 하며 여행의 기쁨에 쓴맛을 더하는 사람들,  어깨를 치며 앞질러 버스를 오르는 사람들...그러려니하며 저리살지 말자며 하다가도 욱하는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 것이 무슨 영양소가 부족해서 인지도 모르겠다.

홀로 늙으신 몸으로  산을 오르던  할머니가 있었던 광경이 잊혀지지 않을 것 같다. 대체 무슨 사연이 있길래 더 젊은 사람도 힘든 오르기를 하고 계시는 것인지 생경하였다. 산을 오르지 않으면 살 수가 없어서 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였다.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가 되는거구나~~~

참고로, 트랙킹을 한다는 것이 하이킹을 하였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