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October 15, 2024

드넓은 하늘

 아침 하늘이 잔뜩 흐리다. 비가 내린다고 하여 손잡이가 있는 큰 우산을 가지고 나갔던 어제는 한 두 방울 빗방울이 떨어져 주위 눈치를 보며 우산을 폈다 접었다를 했다. 오늘도 흐리고 비가 내릴 것이며, 흐린 날씨에 오히려 구름에 기온이 갇혀 날씨가 더 온난할 것이라고 한다. 

 이른 저녁을 챙겨먹고 나간 풍경은  아직 빛이 남아 어슴푸레하다. 어두움이 내려 앉는 시간은 편안하기까지 하다. 아파트 대추 나무에 무겁게 매달려 있던 붉은 대추들이 없어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붉은 대추가 마음 속에 있으니 없어진 붉은 대추가 보인다. 고개를 돌려 아파트 주위를 살펴보니 감들이 붉게 물들어간다. 감나무 나뭇잎이 떨어지면 둥글고도 붉은 자태가 시적으로 서 있을 것이다. 

긴 여름하고 바로 혹독한 겨울이 될 것이라는 뉴스에 울긋불긋한 전형적인 단풍을 기대하지는 않는다. 노란 은행나무를 배경으로 사진 찍는 것도 이제 귀한 일이 되어버려서 발품을 팔아 단풍이 고운 곳으로 찾아 가야 할 것 같은 사실을 받아 들이기엔 세상의 변화가 당황스러울 뿐이다.  

 동네공원에서 늦게나마 활짝핀 코스모스들의 핑크 빛 무리를 보았다. 이상하게 코스모스 꽃을 보면서 도화지에서 뭉게지던 어린 시절 크레용이 그린 꽃이 생각났다. 꽃의 색이 선명하게 칠해지지 않던 그 순간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사실에 내심 놀라고 말았다. 하필! 도화지에 안착되지 않았던 미끈거리던 느낌과 얇디 얇은 도화지의 불편함이! 난 아직도 멀었다.

푸른 가을을 걷고 걸으니 어두움이 내려 앉으며 가로등 불빛이 켜진다. 고개를 들어 올려 본 푸른 밤이 넓고도 둥글게 펼쳐져 있다. 기대하지도 않았던 드넓은 하늘! 감사하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