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November 29, 2018

The Fear in Hand

가끔은 가까운 거리 보다  멀리 있어 보이는 사람에게서 뜻하지 않은 도움과 위로를 받을 때가 있다. 어쩌면 '기대'라는 것을 하지 않는 관계에서, 어떤 계산없이 순수한(?) 반응을 주고 받음으로써 느껴지는 뜻밖의 선물 같은 것일지도 모르겠다.

안색을 살피며 아침인사를 하는 사람들에게 최근에 겪은 일에 대한 이야기를 주절주절 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였다. ㅋㅋ 살고 싶어서 그런 것이다. 아픔을 함께 나누며 사람들의 경험에서 나온 지혜와 위로를 받고 싶었을 것이다.

뭣이 중헌겨!

나만 아픈겨 하고 물었더니 먼저 주름지고 먼저 아픈 여인들이 이구동성으로 자신들의 아픔을 이야기 해준다. 아픔을 나누니 아픔의 크기가 줄어들고, 마음에 따뜻한 위로가 번지며 어둡게 올라서는 불안함이 수그러듦을 느꼈다. 좋아하는 수영이지만 혹시라도 발생할 만일의 일에 대한 공포가 찾아들고 있음을 차디찬 손이 말하고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긴장을 한탓인지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모양이다. 어떻게 나의 찬손을 받아 들일 것인가. 장갑을 끼고 손가락을 움직여도 집을 나선 나의 몸은 긴장하며 차디 차지는 것 같다.

두려움을 못견뎌 침대에 드러누워 잠들고 싶지 않아 수영장으로 향한 나의 용기가 무모하고 극성맞아 보이는가.

불안함과 두려움을 이기고 아침수영을 간 자신을 칭찬해 주고 싶다.  시간이란 얼마나 위대한 것인가. 한번도 당해보지 않은 일을 마주해 오늘도 무사히 사랑하고 잘 살아 남았나 보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