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y 10, 2018

Slow Slow Quick Quick

건드리면 푸른 물감이 뚝뚝 떨어질 것 같은 오월의 날을 지나고 있다.  지난해 병마(?)로 인해 집콕을 함으로 해서 굶주린 풍경인 탓이 아닌가 하며 감동받는 이유를 헤아려 본다. 꼭 그럴 필요는 없지만  오월의 푸른 풍경을 처음 본 사람처럼 감탄하는 자신의 감수성(?)에 놀란다.

 지난해의 오월은 블러그에 글 한줄 남기지 않은 깜깜한 침묵이다. 시간의 필터를 지나 빠진 손톱은 다른 것들 보다 더 강하게 자라나 손톱깍기가 들어가지 않을 정도이다. 신체의 신비란 것이 이렇다. 부족한 곳을 향하여 집중적으로 영양을 쏟아넎는 자체 보호 정비 시스템이 있는 기적 같은경험을 현실적(?)으로 느끼며 감동받는다.

사람마다 민감한 부분이 다르다는 것을 깨닫기도 하였다. 무엇보다 가치관과 경험치에 의한 반응이겠지만 사람들은 다양하게 반응한다. 서로 존중하고 예쁘게 살아야 하는데 어리석은 인간인지라 그것이 결코 쉽지 않은 일이기도 하다.

돌이켜보면, 가장 즐거웠던 것 보다는 불쾌했던 장면들이 자신이 어느 부분에 민감도 칫수가 높은 것인지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다. 어느 영화의 한 대사처럼, '모욕감'을 느끼게 만드는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흔들리는 자신을 기억하는 일은 어렵지 않다. 그 모욕감의 반할의 책임은 물론 자신에게 있다는 것 또한 잊지 말아야 할 교훈으로 남았기도 하다 다행히.

'자만감(?)'!
누군가 칭찬대신 이 가득찬 단어를 사용하며 웃으며 내게 내밀었다.ㅋㅋ
유머라고 내민 것을 다큐로 받으면 안되는 것으로 여기고 나 또한 웃으며 넘겼지만 밤으로 가는 시간에 자꾸만 걸리적 거린다.

칭찬만 해주는 일이 이리저리도 힘드는 일일까?

만족하지 말고 더욱 더 열심히 하라는 말씀으로 해석하기로 한다. 멋지게 산다는 것은 때로는 삐딱한 열등감을 소유한 사람을 만나면, 재수없고 잘난 척 하는 사람으로 추하게 받아들여 질 수 밖에 없는 것이기도 하니, 그것은 내것이 아니로다 신경끄기! ㅋㅋㅋ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라는 전제를 잊지 않고 오월의 푸른 하루를 잘 꾸려 볼 생각이다. 너나나나 거기서 거기 부족한 것 많으니 작은 허물 들추고 쑤시지 말고 서로 칭찬하며 이쁜 말 좋은 말 나누며 많이 들어주고,  제일 어려운 부분인 '끝까지 들어주기'를 하면서 물가의 인어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보기로 한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