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February 27, 2015

The Ways of Lingering

The Ways of Lingering, Oil on Canvas, 2012

'이월의 햇살'의 의미가 무엇일까?

 스스로에게 주어진 질문을 안고 대문밖으로 나갔다 왔다. 집앞에 시냇물이 흐르고 있다는 사실에 갑자기 그토록 감사하던지. 고드름이 그늘진 곳에 길게 늘어져 있는 아직 쌀쌀한 시간에도 봄은 남쪽으로 오고 있을 것이다.

이름모를 하얀 새가 오늘도 어김없이 천가에 우두커니 서 있는 모습을 보았다. 신년 인사 엽서카드에서 걸어 나왔을 것 같은 하얀 새가 내 앞에 서있다. 찰칵 소리를 내면 커다란 날개를 펴서 날아가겠지. 흰색 두루미인가?

제이슨머레?, Jason Mraz가 귓가에 노래를 속삭이는 오늘의 광합성은 즐거웠지싶다.  간만에 가슴이 뛰는, 그런 기분에 다다른 날이었다.  참고로 난 부정맥이 아니다. 지난 밤 술한잔에 후회만 남은 늦은 아침을 맞이하긴 했지만, 지난 날의 작품도 정리하고 이력서도 챙겨보고 주어진 혼자만의 시간을 뿌듯하게 보낸 그런 기분을 맛보았다.

하루가 기울어 버린 네모난 풍경속에 노란 불들이 켜지는 이곳에 이제 잔뿌리를 뻗을 때가 된 것이지!  엘리베이터에 붙어있던 작은 글씨가 크게 속삭였다.  꿈을 포기한 자가 늙은 자라고.

그래, 오늘은 광합성을 하며 붉게 피어 올릴 꽃 생각을 하였지 싶다.  현실로 돌아온 난 종이를 자를 칼과 자를 찾느라 허둥되었고...그동안 머물렀던 그곳의 작업실이 생각이 났다. 종이 하나도 제대로 자를 수 없는 지금의 게으른 현실을  마주한 것이다.  도마를 놓고 결국 종이를 재단하긴 했지만서도.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