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December 26, 2010

Local Color

"...how to see past to the ugliness in life and once again embrace the beauty."
" Allow you to fail"

멋진 영화다!

내가 정물화에 집중하고 있을 때 무시받던(?) 그 논리! 학교에서 기초를 닦기 위한 그림같은... 현대의 아트는 업스트랙이 다인 것 같은 대세! 그리하여 나의 그림이 구닥다리 같은 그 느낌을 같게 했던 그 현대적인 그 경향! 추상화를 하면 더 한결 고도의 경지에서 서 있는 것처럼 구는 그 어처구니...

기발한 아이디어와 미치광이처럼 발광하는 것들이 현대미술을 다 이끌고 있는 것 처럼 아니 권장하는 ... 그래서 아트라는 분명하지 않는...

영화를 보면서 내가 경험했던 구체적인 순간들이 영화에 펼쳐지는 것을 보고 웃지 아니할 수 없었다. 물론 바라보는 각도가 유사해서 그러하였겠지만서도.

어쨋든, 선 하나 그어놓고도 엘리트적인 노가리가 완성되면 고차원적인 아트인것을...

언제 어느 곳에서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그 바라보는 눈을 깨우쳐준 그 존경스런 사부님을 만난 화가님은 좋겠다싶다. 추함속에서도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그 눈!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