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24, 2008

Being

시간이 여름햇살과 같이 뜨겁게 흘러가버린 것 같다. 벌써 유월의 끝자락을 붙들고 있지 않는가! 가까운 시카고 여행에서 부터 멀리 서부여행을 꿈꾸었던 계획들은 가든관리로 부터 해서 거터 청소, 셉틱공부, 외관벽관리, 등등의 공부로 변환되더니, 이제 부엌 근처의 곰팡이가 발견되어 초비상 상태로.....

집을 돌봐야하는 의무로 인한 부담감은 한가롭게 동네를 거닐며 침대에 누워 책을 읽어야만 했던 오월을그립게 만든다. 유월의 시간을 알차게 꾸린 것 같았는데, 식기세척기의 누수는 그만 날 당황하게 만들다 못해 공황상태로 빠지게 만들었다. 지나고 보면 그렇게 열낼 일 아닌데, 남의 일 같으면 좀더 객관적으로 냉정할 수 있었을 텐데, 아니 남편이 함께 있었다면 그 황당함과 당혹감이 덜했을까?

새집을 사서 관리한다는 것이 이런 것이로다! 잔디 관리로 부터 해서...끝없이 해결해야 할 일들이 이어질 것만 같은 불안감이 밀려온다. 언제쯤 이 공부들을 끝내고 미술학도로 돌아갈 수 있을까? 호움인슈얼런스, 디시워셔, 그리고 핸디맨 이런 등등의 단어들이 내 입술에서 맴돌고 있는 지금 난 정말 미국을 제대로 공부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했는가! 이제 다시 이곳 집이 보이기 시작한다.

길건너 이웃 '키쓰와 게일라'의 도움을 기억하고 싶다. 귀한 돌멩이들과 상추 한다발 그리고 언제든지 토네이도가 불면 자신들의 지하로 오라던 따뜻한 배려를 잊고 싶지 않다. 언제나 친절한 이웃 '도니' 그리고 새이웃 '제임스' ...고맙고 친절한 이웃들이 있으니 너무 낙심할 일 아니로다.

끈적끈적한 정다움은 아니지만 항상 반갑게 인사하며 웃어주는 그들이 그런대로 좋다. 나도 뭔가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어야 할텐디...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