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pril 10, 2023

분홍 립스틱

 얼굴에 화장(?)을 하고 앉아서 글을 쓴다. 비오는 날이라 살짝 향수도 얹었는데 과하지 않을까 걱정스럽기도 하다.ㅋㅋ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살게 되면서 화장품 매출이 뚝 떨어졌다고 들었다. 특히 마스크에 묻어나는 립스틱을 바른다는 것은 귀찮은 일이라서 남들도 그리하였더 모양이다. 이제 '위스 코로나 시대'로 마스크도 벗어도 되는 시간이 도래하였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로 가는 날이기도 하여 성심껏 화장 내지 변장을 하였지 싶다. 눈썹도 그리고 립스틱도 바르고 ㅋㅋ 화장을 하니 기분이 재밌다. 이상하다.ㅋ

새로 이사온 지역사회에서 새로 만나는 사람들이다. 가슴이 살짝 뛰며 긴장이 된다. 

맡겨진 임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제대로 가져야 함이다. 신문에서 좋은 글귀를 발견하였는데 인용하자면, 

'누군가를 비판하고 싶을 때는 이점을 기억해두는 게 좋을거다. 세상의 모든 사람이 다 너처럼 유리한 입장에 서 있지는 않다는 것을' -위대한 갯츠비( 스콧 피츠제럴드)

누군가가 자신때문에 곤란한 처지에 놓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지만 때때로 완전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는 것쯤은 아는 나이가 된 것 같다. 그렇지만 완전하도록 노력을 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역지사지'하는 마음으로 수용하고 이해하면서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다짐해 본다.ㅋ 서로를 존중하며 적당한 거리를 지키며 선을 넘지 말고 말을 아끼면 될 것 같은데 궁금하다.ㅋ 비판하고 싶을 때 특히 조심해야 헌다.ㅋ '그러려니~~'

분명한 것은 사람들과 어울려 일을 하다보면 사회적 성장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나 자신과 더불어 타인을 이해하는 폭이 깊고 넓어질 것이며 더 다채로운 색의 풍부한 파레트를 갖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자신에게 셀프로 칭찬칭찬 ㅋ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