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October 29, 2006

Narrative Collage(F.A)

"cutting and pasting;strory telling;consistency, repetition, rhythm;two dimensional art with a time element...paper,glue,scissors"

풀,잡치책들과 그리고 가위를 이용해서 무엇인가를 이야기하는 이미지들의 묶음을 만드는 프로젝트였다. 콜라지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8장의 이미지들을 엮어야 하는 것은 힘겨움이었고 그리고 그것을 극복한 사실은 하나의 작은 기적과도 같은 것이었다.

콜라지가 무엇인지, 그리고 왜 풀과 잡지책 그리고 가위가 필요한지는 고민한만큼 대답을 찾을 수 있었다. 2주일간의 시간을 콜라지에 온통 붙여 놓았다. 전통적인 드로잉과 페인팅을 배제하고 입체적인 종이들을 붙여 만드는 그 작업속에 현대미술을 이해하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프로젝트도 다른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어떤 구상이 필요했고 그것을 스케치로 구체화 시키고 그리고 그 계획에 따라 자료들을 모아 이미지들을 만드는 것이었다. 한편의 글을 쓰는 일처럼 주제를 정하고 각 페이지마다 소제들을 배분하고 그리고 그것들은 하나의 주제에 한방향을 가지고 있는 그런 일관성이 필요했다. 반복되는 표현은 리듬을 만들고 그 리듬은 강렬한 이미지를 만드는 그런 일련의 과정을 시험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